클린베테랑은 온라인상담을 이용하기 원하는 분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필수] 이름, 이메일주소, 연락처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온라인상담에 따른 본인확인 및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보유 및 이용기간 : 모든 검토가 완료된 후 3년간 이용자의 조회를 위하여 보관하며, 이 후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일상 가사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시간제 서비스입니다.
(평수에 따른 추가 금액을 받지 않고, 서비스 시간 안에 진행할 수 있는 만큼 진행합니다.)
요청사항이 있으실 경우 먼저 진행한 후, 기본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 하단 참조)
진행 상황에 따라 생략되는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세탁 서비스 (세탁물 변형 위험) - 고객 동의하에, 분류된 세탁물에 한해 세탁기로 세탁하고 널어드리는 것은 가능
· 전기제품 내부 청소
· 주택 및 아파트 외곽 청소
· 요리, 식사 준비 서비스
· 외부 유리 청소
· 주방 오염 물질 제거
· 환풍시설, 선반, 조명기구 오염 물질 제거
· 가구, 박스 등의 무거운 물건 이동
· 바닥 전체 손걸레질 및 빨래 삶기
서비스 이용 약관
클린베테랑 서비스 이용약관
본 이용약관은 클린베테랑 중개서비스 (이하 “클린베테랑”이라 한다)의 이용을 위해 클린베테랑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한다) 와 ㈜플랫포머스(이하 “회사”라 한다) 간의 계약 관계를 정하기 위한 문서로서, 클린베테랑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1조 용어의 정의
본 이용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업무 제휴 협약서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1. “클린베테랑”이라 함은 매니저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이용자의 구인 신청을 받아 매니저와 이용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의미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클린베테랑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매니저를 구인하는 자(개인, 법인)를 말합니다
3. “매니저”라 함은 서비스 제공 신청을 한 이용자에게 구직 승낙을 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클린베테랑을 이용하여 매니저가 해당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비롯한 청소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예약확정”이라 함은 이용자가 클린베테랑 사이트나 앱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장소, 서비스 받을 시간, 추가 요청사항 등을 입력 후 클린베테랑 관리자와의 컨택을 통해 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확정하고, 결제까지 모두 마친 상태를 말합니다.
6. “매칭”이라 함은 회사가 매니저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매니저가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예약취소”라 함은 예약확정이 된 이후에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위약금”이라 함은 서비스의 예약확정 이후, 취소했을 경우에 부과되는 금액을 말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등
1. 회사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클린베테랑 사이트와 앱 내에 항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사업 정책의 변경, 서비스 환경의 변화, 관계법령의 개정 등의 사유로 인하여 필요한 경우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이용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클린베테랑 공지사항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클린베테랑 사이트나 앱 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 “별도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별도약관 등” 및 상관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본 이용약관과 “별도약관 등”의 내용이 상충하는 경우 별도의 예외규정이 없는 한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예약 또는 견적요청
1. 클린베테랑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효하고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 예약 또는 견적요청(이하 “이용신청”)을 해야합니다.
2. 클린베테랑은 다음 각 호의 사유의 경우 이용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클린베테랑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거나 오기가 있는 경우
2) 이용 제한 사유가 해소되지 않은 상태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기타 이용자로서 활동하기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3. 1항에 따른 이용신청에 있어 클린베테랑은 이용신청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에 대해 인증번호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클린베테랑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클린베테랑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클린베테랑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매니저와 매칭이 될 수 있도록 처리하며, 정기형 예약의 경우 이용자와 매니저의 의사에 따라 계속적으로 예약요청이 유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클린베테랑을 통하여 예약이 이루어진 경우 서비스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매칭, 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매니저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클린베테랑 서비스의 내용
1. 클린베테랑은 직업안정법 상의 유료직업소개업자로서 클린베테랑을 통하여 이용자와 매니저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며, 서비스 이용계약은 매니저와 이용자 사이에 체결됩니다. 클린베테랑 플랫폼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자의 예약요청 접수
2) 이용자에게 전화 또는 메시지로 연락 후 주소지, 금액 등 서비스에 필요한 기타 제반 정보 등을 확인
3) 이용자의 서비스 금액 결제 확인
4) 이용자의 요청에 맞는 매니저 서치
5) 업무이력을 확인하여 매칭
6) 이용자가 지정한 장소로 가서 서비스
2. 상기 서비스 외에 서비스 항목은 추가될 수 있으며, 추가된 서비스에 대해서도 본 이용약관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사업 정책적인 판단 하에 상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공일자 7일 전부터 클린베테랑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금액 및 결제
1. 서비스 금액은 업무시간, 업무강도, 시장 가격 등의 일정 기준을 고려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책정되며, 이용자는 클린베테랑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으로써 이러한 가격에 따를 것으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시장상황, 물가인상, 기타 경제적요인을 고려하여 서비스 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는 그 적용전에 이용자에게 본 이용약관 제2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전 고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트 상에서 카드결제, 가상계좌, 실시간계좌이체 모듈를 제공합니다.
제7조 예약과 취소 및 환불
1. 이용자는 클린베테랑 서비스 이용예약을 하기전에 서비스 상세내용을 확인 후 예약확정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상세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예약확정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2. 클린베테랑 서비스 이용 예약은 클린베테랑 사이트나 고객센터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며, 예약요청 접수시점으로부터 예약 및 매칭과 이동시간을 고려하여 최소 하루 전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당일예약은 고객센터 전화접수로만 상황에 따라 가능합니다)
3. 정기형 서비스는 이전 회차 서비스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다음 회차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15일이내에 다음 회차를 소진하지 않을 경우, 해당 서비스 회차는 소멸됩니다.
4. 클린베테랑 서비스금액은 이용자와 매니저의 계약에 의해 이루어지며, 클린베테랑은 이용자로부터 일정 비율의 수수료만을 지급받습니다. 클린베테랑이 지급받는 수수료에는 클린베테랑의 중개행위를 위한 운영비용과 매니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위한 운영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니저 모집 마케팅 비용, 매니저에 대한 프로모션, 알선 후 클린베테랑의 분쟁조정, 사후관리 등)
5. 회사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 등을 적용하여 서비스 금액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한 서비스 요금의 할인 상당액은 클린베테랑이 취득한 플랫폼 수수료의 공급가액에서 직접 차감됩니다.
6. 서비스가 이미 진행된 경우나 이용자의 단순한 클레임을 이유로, 서비스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7. 서비스일 1일 전 오후 3시까지는 일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8. 서비스일 1일 전 오후 7시까지 취소 시에는, 결제금액의 50% 환불 가능합니다.
9. 서비스일 1일 전 오후 7시 이후부터 서비스일 당일 취소 시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예약 변경, 취소는 영업일 운영시간 내에만(평일 오전 09:00~오후 7:00) 가능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고객센터 미운영으로 변경, 취소처리 불가능하며 이로 인한 손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정기형 서비스 환불의 경우, 3회 이하로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 단기형 1회 가격으로 가격 차감후, 환불해드립니다. 4회 이상으로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에 정기형 가격이 적용되어 차감됩니다.
11. 이용자가 요청하는 지역에 매니저가 없어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남은 서비스 금액을 환불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도 대기에 동의한 사안이기 때문에 지연에 대한 정신적 손해배상 또는 특별손해배상은 불가능합니다.
12. 이용자에게 매칭을 한 후 매니저가 취소 없이 나타나지 않거나 늦게 나타난 경우 회사에서는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와 매니저 간의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환불처리를 하여 이용자의 금전상의 손해가 없도록 합니다.
13. 전 항의 내용에 대해 회사는 지불한 결제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때에는 현금 등 다른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현금 환불 시, 이용자의 지급수단상의 이상으로 지급이 계속 실패할 경우, 회사는 채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이용자가 현금 등의 수단으로 지급되는 환불금액을 10년 동안 찾아가지 않은 경우 상시 채권은 10년 내 소멸될 수 있습니다.
14. 이용자가 예약 요청 시 입력한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등 기타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진행이 어려울 경우 예약은 회사에 의해 취소될 수 있고 환불은 불가합니다.
15. 클린베테랑은 이용자의 단순한 클레임을 이유로 요금을 환불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클레임은 서비스 날짜를 기준으로 10일 이내에 제기한 건에 대해서 접수 절차를 걸쳐 확인 진행합니다. 단, 정확한 원인 규명이 어려운 사항이나 정신적 손해에 대한 클레임은 접수가 어렵습니다.
16. 이용자는 아래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클린베테랑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예약확정 후 이용자가 일정 횟수 이상 취소할 경우
2) 이용자의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거나 확인된 경우
3) 기타 이용자에게 회사의 원활한 운영에 방해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 파손 등의 배상
1. 파손 사고 시, 회사는 원칙적으로 배상의 책임이 없으며 파손 등과 관련한 모든 사항은 보험 약관에 따릅니다. 회사는 보험과 관련된 운영정책을 제공합니다.
2. 이용자는 파손 관련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 귀중품의 도난, 분실, 파손을 막기 위해 사전에 철저한 보관, 관리 작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해당 의무를 다하지 않을 시 입은 어떠한 금전적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3. 이용자의 파손문의 시, 방문한 매니저가 파손과실을 인정하지 않을 경우 파손사실에 대한 증명을 이용자가 진행해야 하며, 파손사실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는 별도 배상하지 않습니다.
3. 매니저의 태도 및 응대 부족으로 인한 불만족의 경우에는 해당 매니저의 신고 및 타 매니저의 재매칭을 원칙으로 하며 이에 따른 배상은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정신적 손해배상과 회사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5. 매니저가 행한 절취, 도난사고에 대해 관계당국의 형사 처벌이 확정된 경우, 이용자가 입은 물질적 손해에 대해 회사는 보험사에서 손해사정 절차를 거쳐 평가한 금액을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매니저가 절취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제9조 프로모션 등
1. 클린베테랑은 프로모션 또는 기타 행사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소정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혜택 제공의 조건 및 상세 내용은 클린베테랑 사이트나 앱을 통해 별도로 공지합니다.
2. 전 항에서 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용자가 개인정보나 프로모션코드 등 정보를 잘못 입력하는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혜택을 지급받지 못한 경우에는 혜택 제공이 불가합니다.
3. 다음 각 호의 경우 혜택이 지급되지 않으며, 기지급된 혜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지급된 것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기지급된 내역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로 혜택을 지급받은 경우
2) 이용자가 클린베테랑에 위해가 되는 방법으로 클린베테랑을 이용하거나 클린베테랑에 손해를 발생시킬 염려가 있는 행위로 혜택을 지급받은 경우
3) 이용자가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혜택의 지급 조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위반하는 형식으로 지급받은 경우
4) 기타 상기의 혜택을 지급받기 위해 회사를 기망하는 등 부정한 방식으로 클린베테랑을 이용한 경우
3. 이용자는 지급받은 쿠폰의 유효기간 내에서만 할인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귀책으로 확정된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사용한 쿠폰은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회사는 클린베테랑 사이트나 앱을 통해 예약 요청을 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수집 · 이용 목적
보유기간
연락처, 주소
이름/상호명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민원 및 사무처리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소비자 분쟁 처리 기록 : 3년
대금결제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계약,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사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클린베테랑을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 및 본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본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는 특히 아래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이용의사 없이 이용신청을 하는 행위
5) 클린베테랑을 통해 알게 된 매니저와 직접 서비스 거래를 한 것이 발견되었을 경우
6) 클린베테랑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7) 클린베테랑 서비스 조건 및 매니저의 자유의사에 반하는 업무를 강요하거나 인권, 안전을 침해하는 경우
8) 자신의 부당한 이익을 위하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9) 클린베테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10)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1) 회사 관련 가입된 영업배상보험 약관을 고의로 위반하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보험금을 취득하려는 행위가 적발된 경우
12)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3)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는 침해하는 행위
14) 매니저 또는 제3자에 대한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행위
15)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와 매니저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경우
16) 기타 불법적이나 부당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2. 이용자의 본 이용약관 위반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행위를 중단할 것을 경고할 수 있으며, 클린베테랑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습적인 위반행위 및 중대한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클린베테랑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제재이력을 계속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클린베테랑 플랫폼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은 한, 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클린베테랑의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일지정지나 중단의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이용자의 불이익을 최소화 하기위해 노력합니다.
제13조 회사의 면책
1. 회사가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으로부터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클린베테랑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와 매니저 간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을 운영, 관리, 제공하는 것이며 이용자 및 매니저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와 매니저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에 따라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및 매니저가 직접 부담합니다. 특히 이용자와 매니저 간 직접 거래로 인해 수반되는 분쟁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와 매니저 간 거래와 관련하여 가사 서비스 신청 의사 또는 수락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거래대상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매니저가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클린베테랑 서비스와 관련하여 타 사이트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클린베테랑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용자와 매니저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도난, 폭행, 성범죄 등 클린베테랑 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이용자 개인의 불법행위 및 사회상규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준거법 및 관할
본 이용약관 내용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이 경우에 전속 관할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11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시행일 이전에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동의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 공고일자 : 2020년 11월 11일
- 시행일자 : 2020년 11월 18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플랫포머스(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클린베테랑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회사는 회원가입과 원활한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 이용자의 개인정보(휴대폰번호, 주소)와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등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직접 입력하거나 자동으로 생성되는 모든 개인정보
나.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서비스 이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및 항목 및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2.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및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기간, 개인정보보호방안 등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의 변화 또는 종결될 경우에도 고지합니다. 또한 제휴관계가 종결될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원님의 동의가 없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하며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처리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3)매각, 인수합병 :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6.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요금정산 및 물품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거래를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 항목 : 이용자의 개인정보(휴대폰번호, 주소)와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등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직접 입력하거나 자동으로 생성되는 모든 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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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존 기간 :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 삭제 요청 이전까지 계속 보존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
1.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 기간 : 5년
2.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3.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보존 이유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등 보존 기간 : 5년
4.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5.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6.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7.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제 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닌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됩니다.
2)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제휴사 정보는 제휴사의 방침에 따른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 5조 (개인정보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6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가.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제 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계정 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은 ‘프로필 편집’, ‘환경설정’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환경설정’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계정 영구 삭제 가능합니다.
나. 이 외에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집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플랫포머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립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설재훈
소속/직위 : (주)플랫포머스/대표
전자우편 : jhseol@platformers.co.kr
전화번호 : 02)2188-6783
개인정보 보호 관리 담당자
성명: 길영현
소속/직위: 개발본부/본부장
전자우편: yhgil@platformers.co.kr
전화번호 : 02)2188-679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 02-580-0533~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 02-392-0330)
제 11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회사의 웹사이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2022년 09월 02일
- 시행일자: 2022년 09월 09일
영업비밀 등 보호서약서
영업비밀 등 보호서약서
매니저는 회사와 업무 제휴 협약을 맺으면서 영업비밀 등의 보호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서약합니다
1. 회사와 업무 제휴 협약 중, 공연히 알려져 있지 아니하고 독립된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것으로서, 상당한 노력에 의하여 비밀로 유지된 회사의 청소(건물 포함)방법, 가사도우미 방법 기타 영업활동에 유용한 기술상 또는 경영상의 정보(이하 ‘영업비밀’이라 함)의 보호와 관련된 회사의 각종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업무 수행 중 또는 업무와 관련없이 취득하게 되는 다음과 같은 사항 및 기타 영업비밀을 지정된 업무에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회사 내외의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이러한 사항은 업무 제휴 협약 해지 이후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가 있거나 영업비밀보호관련 규정에 의해 허용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프라이버시 중요물품 정보
(2) 인사, 조직, 마케팅 및 재무관리 비법 등 회사 경영상의 정보
3. 업무 제휴 협약 중에 직무와 관련하여 독자적으로 또는 다른 사람과 공동으로 발명, 발견, 개발, 설계, 고안한 기술과 정보 및 이에 준하는 산출물에 관한 소유, 사용, 처분 등의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음을 인정하며, 업무 제휴 협약 중 또는 협약 해지 이후라도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는 매니저 본인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위하여 이를 이용하지 않겠습니다.
4. 업무 수행 중 또는 업무와 관련없이 취득한 영업비밀에 대하여 지정된 업무에 사용하기 위한 목적을 제외하고는 복사, 녹음, 촬영 및 기타 방법에 의한 복제를 일체 하지 않겠습니다.
5. 업무 제휴 협약 해지 이후, 관리하고 있던 메모, 보고서, 노트, 파일, 기타 기록매체 등 영업비밀과 관련된 사항이 들어있는 일체의 자료를 회사에 반납하고 이에 관해 어떠한 형태의 사본도 개인적으로 보유하지 않겠습니다.
6. 업무 제휴 협약 중,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는 영업비밀이 누설될 수 있는 동종, 유사업체의 임직원을 겸직하거나 자문, 고문, 기타의 방법으로 해당 업체에 협력하지 않겠습니다.
7. 위 각 서약사항 위반시,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민 · 형사상 책임, 민법상의 채무 불이행 또는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 책임, 형법상의 업무상 배임 등의 죄책, 기타 제반 민 · 형사상 책임을 지는 것은 물론, 회사의 일체의 손해를 지체없이 배상하겠으며, 손해배상과는 별도로 영업비밀 보호와 관련하여 회사로부터 수령한 모든 금원을 즉시 반환하겠습니다.
상기 7개의 항을 세심히 읽어 보았음을 확인하고 서명합니다.
클린베테랑 업무 제휴 협약서
클린베테랑 업무 제휴 협약서
본 업무 제휴 협약서는 클린베테랑 가사도우미 플랫폼(이하 ‘클린베테랑’ 이라 한다)의 제공을 위해, 클린베테랑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한 매니저(이하 ‘매니저’이라 한다)와 ㈜플랫포머스 (이하 ‘회사’라 한다) 간의 업무 제휴에 관한 협약 내용을 정하기 위한 문서로서, 클린베테랑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업무 제휴 협약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1조 (용어의 정의)
본 업무 제휴 협약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업무 제휴 협약서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1. “클린베테랑”이라 함은 매니저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이용자의 구인 신청을 받아 매니저와 이용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의미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클린베테랑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매니저를 구인하는 자(개인,법인) 를 말합니다
3. “매니저” 이라 함은 회사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영업비밀 등 보호서약 동의를 포함한본 업무 협약을 한 자를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클린베테랑을 이용하여 매니저가 해당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비롯한 청소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예약확정“이라 함은 이용자가 클린베테랑(사이트, 전화 문의 등)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장소, 서비스 받을 시간, 추가 요청사항 등을 입력 후 클린베테랑 관리자와의 컨택을 통해 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확정하고, 결제까지 모두 마친 상태를 말합니다.
6. “매칭“이라 함은 회사가 매니저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매니저가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2조 (클린베테랑 서비스내용)
1. 클린베테랑은 직업안정법상의 유료직업소개업자로서 클린베테랑 사이트를 통하여 매니저와 이용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며,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와 매니저 사이에 체결됩니다. 클린베테랑 플랫폼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의 예약요청 접수
2) 이용자에게 전화 또는 메시지로 연락 후 주소지, 금액 등 서비스에 필요한 기타 제반 정보 등을 확인
3) 이용자의 서비스 금액 결제 확인
4) 이용자의 요청에 맞는 매니저 서치
5) 업무이력을 확인하여 매칭
6) 이용자가 지정한 장소로 가서 서비스 : 청소 도구는 이용자가 제공합니다.
2. 상기 서비스 외에 서비스 항목은 추가될 수 있으며, 추가된 서비스에 대해서도 본 업무 제휴 협약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회사는 고객의 요청으로 매니저의 업무를 변경 요청 가능합니다.
제3조 (이용신청 및 업무협약)
1. 클린베테랑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업무 협약에 필요한 유효하고 정확한 신원 정보를 입력하여 업무 협약을 해야 합니다. 클린베테랑 이용을 신청하는 자가 회사에 제공하여야 할 상세 정보와 관련하여 회사는 일정 수준의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별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및 제3자 제공 동의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클린베테랑 이용신청자는 이용 신청 후 회사와의 최종 업무 협약서 작성을 통해 정상적으로 클린베테랑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클린베테랑은 다음 각 호 사유의 경우 업무 협약을 거절할 수 있으며, 협약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협약을 철회하거나 매니저의 클린베테랑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사실관계와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2) 클린베테랑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 또는 자격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3) 업무 협약 시 입력한 정보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4) 클린베테랑 이용 제한 사유가 해소되지 않은 상태로 재지원한 경우
5) 기타 매니저로서 활동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협약의 효력
1) 본 업무 제휴 협약은 회사와 매니저 양측의 서명일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2) 본 업무 제휴 협약은 유효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회사와 매니저 어느 일방으로부터 본 업무 제휴 협약과 동일한 조건으로 1년씩 자동 연장되는 것으로 합니다.
3) 본 업무 제휴 협약에 의하여 협약기간 내에 발생한 상대에 대한 의무에 대하여서는 협약기간 종료 후라도 그 의무가 완전히 이행될 때까지 책임이 있습니다.
제4조 (예약과 취소)
1. 이용자가 예약을 하면 클린베테랑은 통근거리 내에서 매칭 가능한 매니저에게 예약정보를 알립니다.
2. 매니저는 아래 본 조 제4항에 따른 매칭 제한 상태가 아닌 경우에 이용자의 예약 정보를 수신할 수 있고, 매칭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3. 매칭 완료 후 이용자의 예약 취소 요청(이용자의 예약취소는 매칭완료 후부터 매니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주소지에 도착하기 전까지의 기간에 이루어짐)에 따른 매니저의 손해에 대해 클린베테랑은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귀책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취소수수료가 부과되는 경우 취소수수료의 일부를 매니저에게 지급할 수 있으며, 기타 일정한 요건 하에 별도의 보상방안을 매니저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매니저는 아래 각 호의 경우 매칭 제한 등 클린베테랑 플랫폼을 이용함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매칭 완료 후 매니저가 일정 횟수 이상 취소할 경우
2) 매니저가 일정 횟수 이상 개별 서비스 이용계약 상 업무시간보다 늦게 이용자의 주소지에 도착하거나 정해진 시간에 무단으로 나타나지 않은 경우
3) 매니저의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거나 확인된 경우
4) 기타 매니저에게 클린베테랑의 원활한 운영에 방해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5조 (서비스 금액 등)
1. 서비스 금액은 업무시간, 업무강도, 시장 가격 등의 일정 기준을 고려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책정되며, 매니저는 클린베테랑과 업무 협약을 함으로써 이러한 가격에 따를 것으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시장상황, 물가인상, 기타 경제적요인을 고려하여 서비스 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는 그 적용전에 매니저에게 본 업무 제휴 협약 제10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전 고지합니다.
3. 이용자의 예약정보를 확인하고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여부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매니저는 서비스 금액을 지급받을 은행 계좌번호를 정확히 등록하여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등록으로 인해 발생하는 매니저의 손해에 대한 책임은 매니저 본인이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금액의 지급을 위임받아 매니저의 서비스 업무 완료 사실이 확인되면 이용자를 대리하여 매니저에게 서비스 금액을 지급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령한 금액에서 이용자가 클린베테랑에 지불해야하는 중개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전 항에 따라 매니저가 등록한 은행계좌로 지급합니다.
6.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한 할인쿠폰 등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금액은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수령하는 중개수수료에서 차감하는 것이므로 매니저에게 지급하는 서비스 금액은 쿠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와 동일합니다.
7. 서비스 금액 정산 시기는 통상적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수행한 업무에 대하여 차주 월요일 정산하여 그 다음날인 화요일에 비용을 정산합니다. 매칭 완료된 서비스 이용계약상 정해진 업무 시간을 미충족한 것이 명백하게 확인되고 이용자의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미충족된 시간 및 업무범위에 비례하여 매니저에게 지급되는 서비스 금액 정산 금액이 차감될 수 있습니다.
8. 매니저가 회사로부터 지급받는 서비스금액은 회사가 매니저로부터 받은 용역제공의 대가가 아니라 고객으로부터 받은 금액 중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므로, 매니저는 계약금액에 관하여 원천징수의무가 없고, 매니저는 서비스금액(사업소득)에 관하여 별도로 과세관청에 종합소득신고 하여야 합니다.
제6조 (프로모션 등)
1. 클린베테랑은 프로모션 또는 매니저의 활동내역에 따라 매니저에게 소정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혜택 제공의 조건 및 상세 내용은 “매니저용 운영가이드” 를 따릅니다.
2. 전 항에서 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매니저가 본인의 정보를 잘못 입력하는 등 매니저의 귀책사유로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해당 지급 안내를 한 날로부터 30일동안만 지급이 유효하며, 30일 경과 시에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3. 다음 각 호의 경우 혜택이 지급되지 않으며, 기지급된 혜택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지급된 것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매니저에게 기지급된 내역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매니저가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로 혜택을 부여받은 경우
2) 매니저가 클린베테랑에 위해가 되는 방법으로 클린베테랑을 이용하거나 클린베테랑에 손해를 발생시킬 염려가 있는 행위로 혜택을 부여받은 경우
3) 매니저가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혜택의 지급 조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위반하는 방식으로 부여받은 경우
4) 기타 상기의 혜택을 지급받기 위해 회사를 기망하는 등 부정한 방식으로 클린베테랑을 이용한 경우
제7조 (업무 제휴 협약의 개정 등)
1. 회사는 본 업무 제휴 협약서의 내용을 클린베테랑 사이트 내에 항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사업 정책의 변경, 서비스 환경의 변화, 관계법령의 개정 등의 사유로 인하여 필요한 경우 본 업무 제휴 협약서를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업무 협약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클린베테랑 사이트 공지사항에 협약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매니저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매니저가 가입 시 제공한 휴대폰번호의 문자메시지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업무 제휴 협약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매니저에게 30일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업무 제휴 협약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매니저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매니저가 개정 업무 제휴 협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8조 (매니저에 대한 통지)
1. 특정 매니저에 대해 통지가 필요한 경우, 클린베테랑은 지원 시, 매니저가 제공한 번호로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매니저에게 직접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클린베테랑은 매니저의 연락처 미기재, 연락처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한 경우 등 클린베테랑이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매니저가 클린베테랑의 과실 없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거나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매니저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업무 협약 해지)
1. 매니저가 클린베테랑과의 업무 제휴 협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매니저 협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건강진단서 등의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은 철회할 수 없으며, 신청이 들어오면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 해당 각 호의 문제 사항이 해소 또는 해결된 후 해지 처리합니다.
1) 매니저가 배상보험 자기부담금을 완납하지 않은 경우
2) 클린베테랑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이용자 또는 제3자와의 분쟁이 발생하여 종료 처리되지 않은 경우
3) 매칭 완료된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서비스 업무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2. 매니저와의 업무 협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매니저 관련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클린베테랑 영구이용제한조치를 받은 매니저에 대한 제재이력은 계속하여 보관합니다.
3. 매니저 업무 협약 해지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금액 및 프로모션에 따른 혜택 지급에 대해 아래 각 호와 같이 진행합니다.
1) 매니저의 업무 협약 해지 요청 시, 회사가 매니저에게 지급해야 할 서비스 금액이 있는 경우 이에 대한 처리는 운영가이드에서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2) 매니저의 업무 협약 해지 요청 시 회사가 매니저에게 지급해야 할 프로모션에 따른 혜택이 있는 경우 이에 대한 처리는 개별 연락을 통해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클린베테랑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법령과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준수하며, 클린베테랑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매니저에게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클린베테랑 이용과 관련하여 매니저가 불만이나 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경우,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이를 검토하여 클린베테랑에 도움이 되는 범위에서 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클린베테랑과 관련하여 매니저와 이용자 간에 혹은 매니저와 회사 간에 발생하는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매니저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들이 클린베테랑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관련 보험에 가입하고, 가입된 보험약관에 명시된 보험한도 내에서 보험약관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매니저가 클린베테랑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매니저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1조 (매니저의 의무)
1. 매니저는 회사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클린베테랑을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 및 본 업무제휴 협약과 운영가이드를 모두 준수하여야 합니다. 본 업무 제휴 협약에 따라 매니저는 특히 아래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그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협약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매니저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클린베테랑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4)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해당 협약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5) 클린베테랑 관련 가입된 단체보험 약관을 고의로 위반하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보험금을 취득하려는 행위가 적발된 경우
6) 이용자 또는 제3자에 대한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행위가 적발된 경우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2. 매칭완료 후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매니저는 이용자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을 반드시 지켜야합니다. 매니저가 임의로 매칭완료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경우 회사는 클린베테랑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정확한 상황 및 사건의 확인 및 조사를 위해 매니저의 클린베테랑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일정기간 이내에 소명자료를 제출할 것을 해당 매니저에게 요청하여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불법사항이 명백하여 추가적인 소명이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관련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등 제3자가 특정 매니저를 신고한 경우
2) 기타 정상적인 클린베테랑 운영에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매니저는 클린베테랑을 통한 서비스 제공 중 자신의 고의나 과실로 이용자에게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해당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5. 매니저는 회사가 가입한 클린베테랑 관련 영업배상책임 보험의 보장 한도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단, 보험약관에 따른 보험한도를 초과하는 손실에 대해서는 매니저가 직접 이용자에게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보상 한도, 보상 불가 사례는 “매니저용 운영가이드”를 따릅니다.
6. 보험처리로 발생하는 자기부담금은 매니저가 부담하여야 하며, 해당 금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해당 금액 미납 시, 클린베테랑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손해 금액 구간에 따른 자기 부담금 처리 규정은 “매니저용 운영가이드”를 따릅니다.
제12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매니저의 클린베테랑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매니저와 이용자 간 또는 매니저와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도난, 폭행, 성범죄 등 클린베테랑 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매니저 개인의 불법행위 및 사회상규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매니저의 귀책사유로 인한 클린베테랑 이용의 불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매니저가 클린베테랑을 이용하면서 기대하는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준거법 및 관할)
본 업무 제휴 협약서 내용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됩니다. 회사와 매니저 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이 경우에 전속 관할법원은 본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하며 천안지사는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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